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피부전문 제약회사,
갈더마의 신약 개발

피부전문 제약회사 갈더마에는 전문 지식으로 무장한 숙련된 연구팀이 최첨단 기술을 이용, 연구개발 분야에서 보다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소피아앙티폴리스(Sophia-Antipolice)에 자리한 연구소는 최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다가올 미래에 새로운 치료 접근법 및 타깃을 찾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지난 10년간 소형화, 고효율 및 정보 관리 중심의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신기술 실험, 신약 발견, 개발 과정의 인격화 (humanization)라는 제약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경험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것이 갈더마가 지향하는 새로운 지점입니다.

갈더마의 전문 분야
  • 인간 게놈 분석 (Human Genome Analysis)

    전체 인간 게놈은 1cm2의 칩을 통해 서로 다른 생리-병리적 질환 상태에서 분석될 수 있습니다. 연구 대상이 되는 유전자를 빠르게 지도화해, 생물학적 표지자를 포함한 단백질 및 대사과정, 그리고 특정 병리학 분야에서의 새로운 치료 목표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로봇 스크리닝 (Robotic Screening)

    로봇을 이용한 일련의 장비로 수많은 화합물을 감별할 수 있습니다. 특정 치료 타깃에 작용하는 분자가 무엇인지 규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분자는 향후 특정 질환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화합물로 개발될 수 있습니다.

  • 약동력학 모델 (Pharmaco-Dynamic Models)

    재생된 피부 내 최첨단 통합 약력학 모델을 이용해, 다가올 미래에 쓰이게 될 약물 치료 가능성을 초기에 정확히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영상 기술 (Imaging Technologies)

    새로운 영상기술을 이용해, 조직 및 세포에서 약물 후보물질의 효능을 양적&로 질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영상 기술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다가올 미래에 인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적절한 포뮬레이션 솔루션을 찾아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소형화된 인간 생물학적 분석 (Miniaturized Human Biological Assay)

    화합물을 국소적으로 혹은 경구로 투입한 후 피부나 기타 기관에 어떻게 흡수되는지, 어떤 대사작용이 이루어 지는지 등 초기 약동학적 정보 및 그 안전성에 대해 알고 싶을 때, 소형화된 인간 생물학적 성분을 이용합니다. 이 단계에서 수집된 자료는 전반적인 연구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한편, 해당 프로세스의 감소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