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은 완치하거나 예방할 수는 없으나 그 증상은 관리할 수 있습니다.지루성 피부염의 치료는 질환의 중증도와 부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증상이 경미한 경우약용 비듬방지 샴푸를 사용하면 각질이 쌓이고 가루져 날리는 증상을 어느 정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증인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샴푸형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된 로션도 얼굴 및 다른 신체 부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루성 피부염 촉발 요인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은 확실치 않습니다. 건강한 모낭에서도 발견되는 흔한 효모균이 가능성 있는 원인 중 하나일 것이라 짐작됩니다. 고지방 식단 및 알코올 섭취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트레스, 피로, 극한 기후, 지성 피부, 비만, 에이즈, 파킨슨병 및 기타 질환 역시 지루성 피부염의 촉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지루성 피부염의 증상 가려움증과 인설성 피부 등 지루성 피부염의 증상은 치료를 통해 점진적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피부과전문의는 증상이 개선될 때까지 처음엔 이틀에 한 번, 그 후에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의약용 로션이나 샴푸사용을 권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의 증상이 나타났다고 생각될 경우 반드시 피부과전문의와 상담하십시오. 오직 의사만이 완벽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경고

이 사이트는 일반인 및 환자를 대상으로 피부질환과 각종 치료법에 대한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웹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 포함된 내용은 전문의의 의학적 판단을 대체할 수 없으며, 일부 국가의 경우, 접근이 불가능한 치료법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질병에 대한 정보를 얻는 수준에서 사이트를 활용하길 바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사와 상담을 권장합니다.